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Unity3d] csv파일을 파싱하여 프리팹 실전배치하기!
    Development/Unity3d 2017. 7. 1. 01:39
    반응형

    유니티를 하다보면 중복되는 오브젝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프리팹(Prefab)을 많이 사용합니다.


    이러한 프리팹으로 스테이지 구성을 하려고 하는데 각 씬별로 스테이지를 만들면 너무나 많은 씬(Scene)이 생성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


    스테이지를 수 백개 만들거라서요


    한 씬에 스테이지 10개씩 넣어서 카메라를 이동하기에는 로딩이 오래 걸릴 것 같아 씬은 한개고 계속해서 스테이지를 삭제/생성하는 방식으로 할 계획입니다.



    예를들면 다음과 같습니다.




    stage.csv 파일을 엑셀에서 작성하여 저장합니다.


    저는 오브젝트를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는 로직을 구현하였습니다.


    이후 stage.csv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인코딩을 UTF-8로 바꾸어 다시 저장합니다. 


    (혹시 모를 오류가 있을까봐 UTF-8로 변경하였습니다)




    이후 제가 작성한 코드를 대입하면




    이렇게 csv파일에 있는 내용을 불러와 그대로 적용하였습니다!




    CsvParser.cs






    LoadStageManager.cs




    csv파일은 Assets 폴더안에 넣으신 뒤 TextAsset csvFile에 드래그로 넣어주면 됩니다.



    회전값은 짐벌락 현상이 있어 제대로 구현하지 못하였네요..

    쿼터니언으로 하면 짐벌락이 없다고 하던데 저는 왜 있을까요?? ㅠㅠ


    해결책 아시는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








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