며칠 전 여지껏 잘 되던 프린터가 갑자기 작동을 안했습니다.


(제가 사용하는 프린터는 HP Deskjet 3545 무한잉크입니다.)


'인쇄할 수 없음' 이라는 에러였던 것 같네요.


잘 생각해보니 전날 윈도우10 업데이트 후 종료했던것이 원인일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.


혹시나해서 무선으로 출력을 해보니 잘 작동했습니다. ㅎㅎ 한동안 무선으로만 하다가 너무나 불편해서 해결방법 모색에 나섰습니다.


우선 제가 시도해본 방법입니다.



1. 프린터 선을 뺀 후 프린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켠다. 


2. 컴퓨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켠다.


3. 프린터 포트를 바꿔본다.


이렇게 해도 안돼서.. 귀찮지만 프린터 드라이브를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하니까 정상으로 잘 작동되었고, 오히려 뭔가 성능이 더 좋아진 느낌아닌 느낌이 들었습니다. ㅎㅎ



윈도우 10 업데이트하면서 뭔가 프린터와 충돌이 있었던것 같아요~



업데이트 기록을 보니 MS office 업데이트를 제외하고는 x64기반 시스템용 ~ 업데이트 2개가 전부인데 그게 문제였던것 같아요!!


아무쪼록 저와같은 증상을 겪으신 분들이라면 당장 드라이버 삭제 후 설치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